" />
  • 최종편집 2024-05-07(화)
 


캡처1.JPG


10월 24일, 서울은평구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 '태권도실감콘텐츠 체험챌린지'가 대대적인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최신 XR과 AI융합 기술을 활용하여 태권도의 다양한 동작들과 실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태권도의 전통적인 면모와 현대의 첨단 기술이 결합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참가자들은 새로운 형태의 태권도 실감 훈련에 큰 흥미를 보였다. 이를 계기로 홀로웍스는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체험을 장려하기 위해 은평구민체육센터에 태권마스터 2기를 기증할 예정이다. 


㈜홀로웍스 ‘태권마스터’는 은평구민체육센터에서 지난 1년간 SBA(서울경제진흥원)의 지원사업으로 실증테스트 운영을 통해 AI(인공지능) XR(혼합현실) 기술과 함께 실감 나는 모션 캡쳐 센싱기술을 발전시켜 태권도의 기본 품새 20가지 동작, 1:1 겨루기, 태극 1장~8장, 강판 격파 훈련 등의 태권도 훈련은 물론, 일반 주부 회원을 위한 스트레칭, 요가 체험 훈련 기능도 체험할 수 있게 개발해 조달처 벤처나라 상품으로 등록되어 있다. 현재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애비뉴에 있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KOREA 360’에서 체험 전시 중이며, 동남아 지역 수출 협의도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다. 


홀로웍스는 시범운영 기간동안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태권마스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향후 고려,금강 등 태권도 실감 훈련 콘텐츠를 추가하고 글로벌 보급 확대를 위한 추가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시장을 확대, 보급하여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훈련 체험의 기회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캡처2.JPG


본 행사에 참가한 구민들은 현장에서 다양한 체험과 함께 푸짐한 상품도 받아 가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은평구민체육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생활체육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시의회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은 실제 태권마스터 시연을 보고 "태권마스터는 누구나 쉽게 태권도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라며 "이백여 나라에서 태권도 사범들이 우리나라의 태권도를 가르치고 있지만 국외로 사범들이 많이 나가있지 않아 시범을 보이기 어렵다. 태권마스터 실감훈련시스템을 세계적으로 홍보 하면 우리나라의 국기 태권도가 많이 보급되리라 생각한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또한, 은평구시설관리공단 이현찬 이사장은 "은평구가 서울시에서 최초로 태권마스터를 서비스하게 되었다”라며 “(태권마스터를)해보니 몸풀기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운동을 하며 사전에 요가, 태권 품새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태권마스터가 은평구민체육센터를 이용하는 구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했다.



전체댓글 0

  • 936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홀로웍스 태권도실감콘텐츠 ‘태권마스터 체험챌린지’ 성황리에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