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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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진원, 설 맞이 ON THE K×쇼미더머니10 Festival 공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실감공연 시리즈 의 네 번째 기획공연 를 오는 27일(목) 오후 10시 콘진원 음악채널 ‘KOCCA MUSIC’ 유튜브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기획공연은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 뮤직 스튜디오’와 대한민국 대표 힙합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0(이하 쇼미10)’가 협업했다. 이번 무대를 통해‘쇼미10’의 인기 히트곡 라이브부터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아우르는 래퍼들의 축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우승자 조광일과 준우승자 신스를 비롯, 비오, 쿤타, 베이식, 소코도모, 아넌딜라이트, 머드 더 스튜던트, 365LIT, 노스페이스갓, 아우릴고트, 안병웅, 언오피셜보이, 에이체스, 지구인, 카키, 태버, 황지상 등 ‘쇼미10’을 빛낸 래퍼들이 대거 출연을 확정지어 반가움을 더한다. 여기에 래퍼 ‘넉살’과 ‘팔로알토’가 MC로 합류해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는 ‘쇼미10’ 애청자 대상으로 지난 10일까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베스트 벌스(Verse)’ 등 7가지 주제의 특별한 시상도 진행한다. 한편 실감공연 시리즈 는 지난해 12월 개관한 ‘KOCCA 뮤직 스튜디오’의 기획공연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이어지며, 확장현실(XR), 증강현실(AR), 메타버스, 입체음향 등 최첨단 실감공연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ON THE K×쇼미더머니10 Festival’에선 오프닝 무대가 ‘KOCCA 뮤직 스튜디오’의 XR 기술을 접목한 레드카펫 런웨이로 꾸며져 볼거리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콘진원 대중문화본부 김락균 본부장은 “이번 공연은 ‘KOCCA 뮤직 스튜디오’의 기술로 보다 현장감 있는 음향으로 구현되었다”며, “음향 강화 작업을 시도하여 이전과는 다른 섬세함과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ON THE K×쇼미더머니10 Festival은 1월 27일(목) 오후 10시부터 ‘KOCCA MUSIC 유튜브 채널과 KOCCA MUSIC 트위터에서 공개되며, Mnet을 통해 28일(금) 오후 11시에도 방영되어 누구나 공연을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KOCCAMUSIC) *KOCCA MUSIC 트위터(www.twitter.com/KOCCAMUSICKOREA)
    • 행사안내
    2022-01-24
  • ‘22년 지식서비스 R&D , 총 615억원 지원 (전년대비 15%↑)
    산업통상자원부는 2022년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 에 지난해 예산 535억원 보다 15% 증가한 615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차로, 1월24일(월) 2022년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의 14개 신규지원 대상과제를 공고하였다. 급번 14개 신규과제 공고 이후에도 BI연계형 신규지원 대상과제 (6개 과제)에 대한 별도공고 등을 통해 총 86억원을 지원하며, 기존 65개 계속 과제에 대한 연구개발비로 529억원을 지원하는 등 동 사업의 ‘22년 총 지원 규모는 85개 과제 615억원이다.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은 지식서비스산업 분야 핵심 기술개발 지원을 통한 기존산업(제조업 등) 고도화 및 新서비스산업 창출을 목적으로 하며, 이번 공고를 통해 2월24일까지 연구개발기관을 모집, 3월중에 신규지원 기관을 최종 선정하는 등 ‘22년 신규과제를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는 기존산업의 생산성·효율성 향상 등 부가가치화를 위한 제조융합서비스, 원격협업·근무, 재택중심 서비스 등 비대면서비스 및 지능형 학습, 원격교육·훈련 등 에듀테크 분야의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은 ‘09년부터 ’21년까지 약 4,287억원, 310여개 과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산업부 대표 서비스R&D사업으로, 첨단기술(AI, 빅데이터, 디지털트윈, AR/VR 등)을 선도적으로 적용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우수한 기술적, 경제적, 사회적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동 사업의 성과물로는 금융혜택 최적화 자산관리 “뱅크샐러드” (‘20년 과기부 우수성과 100선), 인간 vs AI 투자대결 “AI 투자 및 자산관리 서비스” (AI vs 인간 주식편 출연, SBS 21.1월), 수학포기자도 돌아오게 만드는 “인공지능 셈뭉치(Math Corpus)” (세계최초 한글 인식 AI 수학튜터) 등이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노건기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지식서비스산업기술개발사업」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사회·경제구조 변화에 대응하고, 서비스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고 언급하며, “지속적인 R&D투자와 함께 구체적인 중·장기 지원전략을 수립하여 사업추진 효과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상세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선정절차 등에 관한 사항은 1월 24일(월)부터 산업부 홈페이지(www.motie.go.kr)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www.keit.re.kr)의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산업
    2022-01-24
  • 본인행정정보(공공 마이데이터) 국민참여 공모전 선정결과 발표
    공공 마이데이터는 공공정보에 대한 국민의 데이터 주권을 보장하여 국민편익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로,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확산에 있어서도 국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으로 달라진 나의 일상’을 주제로 ‘공공 마이데이터 국민참여 공모전’을 진행하여 수상작 21점을 선정, 발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활용 아이디어, B.I.(브랜드 아이덴티티), 홍보콘텐츠(영상, 포스터, 카드뉴스)의 3개 분야로 나누어 지난해 10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었다. 공모 결과, 총 324점이 접수되었으며,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3개 분야에 걸쳐 최우수상 3점, 우수상 5점, 장려상 13점이 선정되었다. 활용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대신하여 대리인이 처방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를 공공 마이데이터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제안된 「대리처방 서비스」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B.I. 분야는 공공 마이데이터의 정체성을 잘 표현한 「내 주머니 속, 마이데이터 쏙!」이미지가, 홍보콘텐츠 분야는 공공 마이데이터의 개념과 장점을 음악과 영상으로 재미있게 전달한 「공공 마이데이터 송」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공공근로 원클릭 신청」아이디어, 「방문 없이, 대기 없이 전송 OK!」홍보콘텐츠 등 다양하고 참신한 응모작들이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이 수여되고, 장려상을 포함한 전체 수상자에게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더불어, 활용 아이디어 분야 수상작은 해당업무 담당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공공 마이데이터의 신규 서비스 개발에 적극 활용하고, B.I.와 홍보콘텐츠는 행정안전부 온라인 서비스에 활용되거나 유튜브, 페이스북에 게재되는 등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서주현 행정안전부 공공지능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공공 마이데이터는 국민이 본인정보에 대해 주권자로 이용하는 것으로서,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국민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 생활
    2022-01-20
  •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인재 본격 양성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혁신 벤처·창업기업이 선호하는 인공지능 기술 실무인력을 육성하는 ‘이어드림 학교’(스타트업 인공지능(AI)기술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200명을 1월 18일(화)부터 2월 18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어드림 학교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을 인공지능 실무 개발인력으로양성하는 사업으로, 총 10개월 동안 인공지능 관련 학과에서 배우는 기초이론부터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활용 사업(프로젝트)까지 집중 교육한 후, 창업기업에 취업까지 연계하는 과정이다. 지난해 인공지능 창업기업들의 개발자 인력난 해소를 위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했으며, 모집 당시 4.6: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이어드림 학교는 지난해 청년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정규사업으로 전환했으며, 선발규모와 지원연령도 기존 100명 선발과 만29세 이하 지원에서 200명, 만 39세이하로 확대했다. 이어드림 학교는 지원대상 확대와 함께 엠제트(MZ) 청년층의 다양한수요에 맞추고자 새로운 교육과정을 도입한다. 지방 거주 교육생과 재택교육 희망 교육생 등을 위해 온라인 과정을 신설한다. 온라인 과정은 오프라인 과정과 동일한 교육 및 실습과정을 제공하며,교육 참여도 및 관심도 향상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실전문제 해결과정을 도입한다. 실전문제 해결과정은 창업기업의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과제를 팀프로젝트로 해결하는 과정으로, 프로젝트 기획부터 모델 설계 및 구축까지 전 과정을 교육생이 직접 수행하며 실무역량 및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현장밀착형 교육과정이다. 취·창업 과정을 신설한다. 교육생들이 수료 후 취업만이 아닌 다양한 진로에 진출 가능하도록 기존 취업과정(이력서 작성법, 모의면접 등) 외 창업과정(아이템 선정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신설해 교육생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교육 종료 이후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인력을 필요로 하는 창업기업과 교육생 간 일자리 연결(매칭)을 지원하는 채용연계 시스템(청년인재이어드림)을 운영한다. 청년인재 이어드림은 중기부가 다양한 사업 및 유관기관, 구인사이트 등을 통해 확보한 창업기업의 구인정보(연봉, 근로조건 등)를 분석해 교육생 구직정보(연봉, 근무지역 등)와 매칭하는 시스템으로 교육생들의 취업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드림 학교는 학력 및 전공 제한 없이 만 39세 이하 청년층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2월 18일(금)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어드림 학교(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사업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 행사안내
    2022-01-18
  •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자 현황
    행정안전부는 최근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추위로 인한 동상이나 저체온증 등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요청하였다. 특히, 1월은 겨울철 중 가장 추운 시기로 한파 발생 일수를 비교해 보면 3.4일로 가장 많았다. 또한 지난 2020년 12월에서 2021년 2월까지 발생한 한랭질환자는 총 433명이며, 이 중 7명이 사망(추정)하였다. 한랭질환자는 전국 평균 최저기온이 영하 11.2℃로 낮았던 주간에 127명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였다. [출처: 기상청, 질병관리청 ‘2020-2021 절기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 신고현황 연보’] 이러한 한랭질환자는 하루 중 기온이 가장 낮은 오전 6시에서 9시 사이에 전체의 16.6%(총 433명 중 72명)가 발생하였다. 장소를 살펴보면, 실외에서 발생하는 한랭질환자 3명 중 1명은 길가(33.3%, 실외 348명 중 116명)에서 발생하였고, 실내는 집에서 가장 많았다. 특히, 올겨울(’21.12.01~’22.01.09)에도 벌써 156명의 한랭질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평소 보온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출처: 기상청, 질병관리청 ‘2020-2021 절기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 신고현황 연보’] 한랭질환자 발생이 많은 장소일수록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한다. 집 주변의 가까운 곳을 가더라도 모자, 목도리 장갑 등 방한용품을 챙겨 동상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특히 노상에서 장시간 활동하는 분들은 추운 날씨에 혈관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염증(동창)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추운 날씨일수록 집 안의 수도나 보일러 배관이 얼지 않도록 관리하는 등 난방에 주의하여야 한다. 얼음낚시 등 겨울 놀이를 즐길 때는 주기적으로 따뜻한 곳에서 휴식하고 몸을 덥혀주도록 한다. 또한, 저온 환경의 작업장에서는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고, 땀과 물에 젖을 경우, 갈아입을 여분의 옷과 양말을 준비하도록 한다. 이때, 모자와 두건, 보온장갑을 착용하고 보온과 방수 기능이 있는 신발을 신어야 한다. 아울러, 겨울철 추위에 대비하려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 노약자와 영유아가 있는 곳에서는 난방과 온도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여야 한다. 겨울철에는 내복을 갖춰 입거나 조끼 등을 덧입는 것도 보온에 효과적이다. 외출이나 야외활동 전에는 체감온도 등 날씨 정보를 확인하고,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은 자제하도록 한다. 또한, 피부가 가렵고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과 함께 피부가 빨갛게 부풀어 오르는 등 동상의 증상이 나타나면 비비거나 하지 말고 신속히 병원에 가도록 한다. 즉시 치료가 어려운 경우에는 동상 부위를 미지근한 물에 20~40분 정도 담그고, 얼굴이나 귀 부분은 따뜻한 물수건을 대주고 자주 갈아준다. 이때, 감각이 둔해진 동상 부위를 난로나 라디에이터 등의 열로 따뜻하게 하면 오히려 화상에 노출되기 쉬우니 주의한다. 고광완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정책관은 “한파가 예보될 때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추운 날씨 속 지나친 음주는 체온유지가 어렵고 특히, 음주 상태로 장시간 추위에 노출되면 저체온증 등으로 사망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하다.”라고 하였다.
    • 생활
    2022-01-13
  • 미래차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고도화 추진
    산업통상자원부는 1.13(목)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8차 혁신성장 빅3 추진 회의에서 “미래차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고도화 추진전략”을 발표하였다. 이번 전략은 미래차 산업구조 전환으로 자동차 산업이 데이터·망·인공지능(D·N·A) 기술과 융합하여 산업 가치사슬 혁신이 가속하는 상황에서 디지털 기반의 수평적·융합적 미래차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OTA와 같은 새로운 제조·서비스 기술 확대, 전기·수소차 및 자율차 보급 확대 등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정비 부문 등 소외되는 영역이 없도록 정의롭고 공정한 산업전환을 위한 지원 방안도 담고 있다.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자동차 등 주력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기기 위하여 1월 제정된,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을 바탕으로 미래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신속하게 추진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문 장관은 “「미래차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고도화 추진전략」을 통하여 데이터 기반 미래차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미래형 완성차·부품 제조 지능화 및 고부가 서비스 시장 창출을 경쟁국 대비 빠르게 앞당겨 미래차 선도국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이 차량 제조·판매에서 친환경 자율주행차의 활용 중심으로 급격한 전환이 예상됨에 따라 대응이 시급하다. 미래 자동차 신시장 선점을 위해 완성차, 부품, 서비스 등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 가속화 필요하다. 해외는 완성차 업체(OEM)와 서비스사업자 간 전략적 제휴와 대규모 투자, 빅데이터·AI 등 디지털 기술 적용 및 전환이 본격 추진 중이며, 국내는 뛰어난 제조·IT 인프라 등을 바탕으로, 일부 대기업과 정부 중심으로 디지털 데이터 수집과 서비스 발굴 모색 중이나, 데이터 표준화, 실증 데이터, 전문인력 및 산업간 연계 역량 등이 부족하고, 각종 제약으로 인한 신산업 창출 장벽이 존재한다. 디지털 전환 고도화를 통해 자동차라는 모빌리티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수평적 협력기반 미래차 산업경쟁력 강화 추진한다. ❶ 자동차 산업 全주기에 표준화된 데이터 확보를 바탕으로 데이터 거래, 분석 및 활용 전문가 양성 등 데이터 선순환 생태계 구축 추진 ❷ 전장부품과 S/W의 높은 해외 의존율을 해결하기 위해 자율주행기술 등과 연계한 선도형 부품개발 추진 ❸ 사용자 편의·안전·정비 분야 등에서 혁신체험 주기를 단축하기 위한 OTA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기술 및 콘텐츠 개발 지원 산업부는 ‘30년까지 부품기업 1,200개를 미래차 기업으로 전환하는 등 디지털 전환 기반 미래차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고부가 미래차 서비스산업 창출 및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산업부는 미래차 경쟁력 강화를 위한 10대 주요 추진과제를 발굴하였으며, 부처 간 협업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미래차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고도화 추진」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데이터 기반 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 ➊ 데이터 표준화를 기반으로 자동차 산업 민·관 데이터 연계 및 확보 ➋ 데이터 확보, 분석, 거래를 위한 데이터 활용 생태계 구축 ➌ 미래차 분야 데이터, 수요기반 S/W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지원 추진 2. 미래차 부품 및 완성차 제조 지능화 ➊ 데이터 기반 전주기 관리, 정의로운 사업재편 전환지원, 개방형 혁신 협업체계 구축 ➋ 디지털 생산성(설계+생산) 및 부품 신뢰성을 확보하고 지역 균형 기반구축 ➌ S/W 무선 업데이트(Over the Air) 기술개발 등 다양한 서비스 기반 확보 ➍ ‘27 년까지 Lv.4+ 자율주행 기술개발 및 상용화 확산 준비 완료 3. 미래차 고부가 서비스 시장 창출 ➊ 다양한 자율주행 차량 서비스 플랫폼 개발로 고부가가치 서비스 조기 개발 검증 ➋ 자율주행과 디지털 기반 서비스 접목을 위한 콘텐츠 플랫폼·기술 구축 ➌ 미래차 주차·충전·정비 데이터 관리체계 구축 등 서비스 인프라 구축
    • 산업
    2022-01-13
  • 2021년 12월 고용동향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1년 12월 고용동향은 다음과 같다. 15~64세 고용률(OECD비교기준)은 67.3%로 전년동월대비 2.0%p 상승하였고, 청년층(15~29세) 고용률은 45.1%로 전년동월대비 3.8%p 상승하였다. 실업률은 3.5%로 전년동월대비 0.6%p 하락하였으며, 청년층(15~29세) 실업률은 5.7%로 전년동월대비 2.4%p 하락하였다. 취업자는 2,729만 8천명으로 전년동월대비 77만 3천명 증가하였다.
    • 데이터로보는세상
    2022-01-12
  • 제품 유통·판매 이력 등을 활용, 위해제품 시장 퇴출 추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데이터에 기반하여 위해제품을 집중조사함으로써 안전한 제품이 시중에 유통될 수 있도록 제품안전을 강화하는「’22년 제품 안전성조사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표원은 최근 5년간 제품 안전성조사 결과의 분석 및 환류를 거쳐 위해우려 제품 조기 적발, 적발제품 후속관리, 불법제품 차단강화 등 개선사항을 마련하여 2022년 제품안전성조사 계획에 반영하였다. 첫째, ①정부 안전성조사 통계, ②온라인 유통사 판매정보, ③제품안전정보센터의 공개 접속응용프로그램(API)을 통한 소비자들의 인증정보 검색 기록 등을 분석하여 사업자 및 제품 유통경로별 안전관리가 취약한 부분을 발굴한다. 둘째, 위해제품으로 적발되어 리콜명령을 받았으나, 리콜 이행이 부진한 업체에 대해서는 리콜이행점검을 한층 강화하고, 소비자단체 등과 협업을 통해 불법제품의 시장유입도 적극 차단한다. 2022년 제품 안전성조사 계획의 주요 내용은 ① 제품의 유통․판매 데이터 등에 기반한 위해제품의 선택과 집중 조사 ② 리콜이행 부진 업체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③ 불법 제품 차단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 확대 및 위반 업체 조치 강화이다. 이상훈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정기·수시 조사 시 제품안전 데이터를 활용한 조사대상 선정은 물론, 설·추석 명절 용품, 신학기 용품 및 여름·겨울용품 등 소비자의 생활과 계절적 수요상황을 반영해 올해 제품 안전성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22년도 제품 안전성조사 계획은 제품안전정보센터(www.safetykorea.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표원은 이 계획에 따라 유․아동 섬유제품(의류, 책가방 등), 학용품 등 신학기 용품 등에 대해 현재 조사 중에 있으며, 결과를 개학 시점에 맞추어 발표할 예정이다.
    • 산업
    2022-01-12
  • 청년들의 통신비 부담 완화 위한 혜택 시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21. 12. 2.(목) 발표한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청년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통신사와 협력하여 청년들의 통신비 이용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데이터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통3사 및 알뜰폰사는 구직 중인 청년들의 데이터 이용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6개월간 워크넷 등 구직사이트에 대한 데이터 이용료를 면제하기로 하였다. 만 19세~34세의 청년 이용자가 모바일로 워크넷(www.work.go.kr), 장애인고용포털(worktogether.or.kr), 직업훈련포털(hrd.go.kr), 고용복지플러스센터(workplus.go.kr)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 이용료가 자동으로 면제된다. 이에 더해, 이통3사는 20대 청년 이용자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거나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추가로 지원한다. SKT는 청년 이용자를 대상으로 ’22. 5. 31.까지 이용가능한 데이터 리필쿠폰 3장을 제공한다. 해당 연령 이용자 전체를 대상으로 쿠폰 발급을 완료하였으며, 발급된 쿠폰은 모바일 T월드 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KT는 청년 이용자의 신청을 받아 6개월간 월 2G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혜택을 받고자 하는 KT 이용자는 ‘Y박스’ 앱을 설치한 후 해당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1. 12. 6.~’22. 1. 31. 동안 신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청일 익월부터 6개월간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한다. LGU+는 청년 이용자의 신청을 받아 2개월간 인공지능 기반 영어교육 콘텐츠 이용권을 제공하며, ’21. 12. 6~’21. 12. 31 동안 이용자들의 신청을 받아 콘텐츠 이용권 지급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인스코비, 프리텔레콤 등의 알뜰폰 사업자도 1월부터 신규 가입하는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통신요금을 할인하여 제공하는 등 청년들의 통신비 부담 완화 노력에 동참하기로 하였다. 과기정통부는 청년들에 대한 데이터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청년들이 더 많이 도전하여, 더 크게 성장하고, 더 넓은 세계로 도약하기 위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청년 지원정책’을 속도감 있게 이행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생활
    2022-01-12
  • 2021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
    2021년 11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17조 5,077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6.5% 증가하였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4.4%)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26.1%), 음‧식료품(18.5%), 여행 및 교통서비스(46.6%) 등에서 증가하였다. 취급상품범위별 종합몰의 거래액은 11조 1,111억원, 전문몰의 거래액은6조 3,96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각각 9.6%, 30.7% 증가하였다. 운영형태별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13조 22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8.7% 증가하고,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4,84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5% 증가하였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5,287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2.9% 증가하였으며, 총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71.6%로 전년동월대비 3.8%p 상승하였다.
    • 데이터로보는세상
    2022-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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