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5-03(금)
 

image03.png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역 및 공공 캐릭터의 대국민 인지도 향상 및 지속적인 활용 독려를 위해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개최하고 8월 3일까지 참가작을 모집한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한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정책이나 지역, 축제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캐릭터가 국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독려하는 지역·공공 캐릭터 활성화 지원 사업이다. 신청작을 대상으로 대국민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캐릭터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 진출작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30개 내외로 결정되며, 최종 수상작은 대국민 투표까지 더해져 총 10개 작품이 선정된다. 본상은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 총 7개 작품을, 특별상은 ▲굿디자인상(전문가 심사 디자인 완성도 점수 1위) ▲라이징상(2021년 이후 제작된 캐릭터 중 총점 1위) ▲핫스타상(본선 대국민 투표 1위) 등 총 3개 작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 특전으로는 ▲대상 상금 1,000만 원 수여와 함께, 수상작 모두에게 ▲수상소감 영상 제작을 비롯한 ▲온라인 홍보 지원 ▲수상기관 간담회 등 후속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본선 진출작에게도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축제는 10월 14~15일 양일간 서울 용산구 용산어린이정원에서 개최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을 통해 ▲2020년 전라남도 보성군의 와 아시아문화원의 <시아와 친구들> ▲2021년 용인시청의 <조아용>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의 <나눔이> ▲2022년 진주시청의 <하모>가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지역·공공 캐릭터의 대표 우수사례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 밖에도 콘진원은 오는 13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우리동네 캐릭터 홍보존을 운영하며 지역·공공 캐릭터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기존 대상 수상작들로 꾸며진 홍보존에서 사진을 찍거나 참가작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작 모집은 8월 3일(목)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우리동네 캐릭터 누리집(www.kocca.kr/ourcharacter)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339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콘진원,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작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