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5-14(화)
 

 통계청은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월간 기업통계등록부를 신규 구축하여, 7.31.(월)부터 통계데이터센터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업통계등록부: 사업자등록자료 등 행정자료와 조사자료를 연계하여 매출액, 종사자, 기업규모, 산업분류 등 업체별 특성을 수록한 우리나라 전체 기업 모집단 자료


 월간 기업통계등록부는 우리나라에 사업신고된 약 1,100만 개 기업자료로 구축되며, 전월 말 기준의 신규 개∙폐업 현황, 산업분류 등 62개 항목의 최신 자료를 매월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월간 기업통계등록부의 최신 기업정보를 활용한 경영전략 수립이나 시장 동향에 따른 시의적절한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정부, 학계, 연구기관 등 다양한 이용자들은 급변하는 기업의 경제동향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어, 시장변화에 부응하는 경제정책이나 산업전략 수립에 활용도 가능하다.


 특히, 통계작성기관들은 월간 기업통계등록부의 최신 기업정보를 활용함으로써 폐업 기업에 대한 불필요한 방문을 줄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통계작성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통계청장은 “월간 기업통계등록부가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기업, 정부, 학계, 연구기관, 통계작성기관 등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기존의 통계등록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이용자들에게 정확하고 시의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면 캡처 2023-08-01 114548.jpg

전체댓글 0

  • 612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계청, 7월부터 월간 기업통계등록부 서비스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