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25(목)
 

 ‘2023 서울 자전거 축제’가 5월 28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운영되는 자전거 축제는 자전거를 좋아하는 많은 시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강남·북 주요 자전거 이용 거점인 ‘반포한강공원’, ‘중랑천’에서 상, 하반기 2회로 확대 개최된다.


모여라 자전거! 라는 행사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상반기 자전거 축제는 5월 28일, 10시부터 17시까지 반포 한강공원에서 진행되며, 자전거 관련 기업, 단체들과 협력해 ▴무대공연 행사 ▴시민 체험 프로그램 ▴자전거 안전교육 및 자전거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의 색다른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이 함께 진행되는데 치어리딩 공연, 점프를 비롯해 고난이도 기술과 묘기를 선보이는 BMX 자전거 묘기 공연을 선보인다.

이 밖에 3단 자전거 공연, 미니자전거 공연, 자전거 안무를 연출하는 스피닝 공연도 만날 수 있어 이색적인 자전거 공연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wLTGVyQbeclYvkSGOHalROyimCNEUxyW - 복사본.png

 

IXgfYcemKKWuMvVqSEMiCpzbntcZhFLO - 복사본.jpg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고 즐길 수 있는 참여 행사도 선보인다. 자전거를 타고 오면 주행 인증자 선착순 2,000명, 가장 많은 인원수가 참여한 자전거 동호회 등에게는 경품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릴레이 자전거 체험을 통해 주행 10m당 1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기부 이벤트, 유명 스포츠선수의 자전거 인력거 셔틀 운행, 자전거로 주스·솜사탕 만들기 등 자전거 이용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알찬 이벤트 등도 마련됐다.

 

 

 

123.PNG




자전거 문화와 안전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자전거 안전교육 및 자전거 교통안전 인증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자전거 튜닝 전문업체에서 튜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울광역자활센터가 참여해 자전거 무상 수리 및 점검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다채로운 구경거리도 만날 수 있다. 서울시 공공자전거와 포르쉐가 함께 디자인한 ‘아트따릉이’, 재생 자전거, 전기 자전거 전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으며, 자전거 나눔 바자회를 통해 무료 또는 저렴하게 자전거를 구입할 수 있다.


행사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세부 진행사항은 2023 서울 자전거 축제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체댓글 0

  • 556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서울 자전거 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