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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성전자가 '갤럭시 북3 시리즈' 흥행에 힘입어 올해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50%를 돌파했다. 


16일 시장조사업체 IDC가 발표한 2023년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점유율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이 52.0%(수량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1995년부터 28년간 국내 노트북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전분기인 2022년 4분기 35.6%(1위) 대비 16.4% 상승한 52%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분기 34.2%(1위) 대비 17.8% 상승한 수치로 지난 2015년 1분기 51.1% 이후 8년 만에 시장점유율 50%를 넘긴 수치이다. 


이번 삼성전자의 노트북 시장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한 이유는 올해 2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북3 시리즈'의 인기로 보고로 보고있다. 

이 제품은 새학기를 맞아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고성능 노트북을 찾는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호평 받고 있다. 

실제, '갤럭시 북3 시리즈'는 2월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 당시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체 판매는 출시 한달 만에 전작 대비 2.5배의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고성능 '갤럭시 북3 울트라'는 2월 중순 출시된 이후 3월 말까지 국내에서 5천대가 넘게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2023년 1분기 국내 시장 점유율을 발표하며 "경기 불확실성이 높은 가운데,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하는 프리미엄 PC가 시장에서 수요를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갤럭시 에코 비즈 팀장 이민철 상무는 "강력한 성능과 매끄러운 연결 경험을 선보인 갤럭시 북3 시리즈가 국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노트북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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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분기 노트북 점유율 50%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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