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3-22(수)
 

 행정안전부는 설을 맞아 1월 20일부터 1월24일까지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 공공주차장 정보를 「공유누리」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민간포털 등을 통해 1월 20일(금)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 공유누리 (www.eshare.go.kr)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이 개방하는 회의실, 체육시설, 주차장, 물품 등을 검색‧예약할 수 있는 공공자원 개방‧공유 통합 플랫폼(’20.3월부터 서비스 제공 중)


 이번 설 연휴 기간에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은 행정기관․공공기관․교육청이 운영하는 주민센터, 학교 등 15,300개이다. 

《 권역별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수(1.18.기준) 》

화면 캡처 2023-01-19 163423.png

 설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는 국민 이용편의를 위해 ‘공유누리’뿐 아니라 민간포털 ‘네이버’, ‘다음’에서도 안내되고, 국민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파일데이터 형태로 민간에 개방될 예정이다.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이용을 원하는 국민은 컴퓨터(PC)나 모바일 기기로「공유누리」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앱을 실행하여 ‘설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image01.png

 [지역 선택 후 희망 주차장 정보 검색]

 

image02.png

 [길찾기 및 안내]

 

image03.png

[민간포털 검색]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무료 개방 주차장이 지도에 표시되고 무료주차장 개방 시간, 위치정보는 물론 해당 주차장까지 길 찾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민간포털 ‘네이버’, ‘다음’에서는 검색창이나 ‘네이버지도(앱)’와 ‘카카오맵(앱)’에 접속하여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을 검색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보람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장은 “국민 이동이 많은 설연휴 기간에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를 네이버․카카오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국민 이용이 편리해졌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이 공공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서비스 민간 개방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33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연휴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 공유누리에서 찾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