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19(금)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2022년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Data Creator Camp)” 참가팀 모집 공고를 8월 16일(화)부터 9월 19일(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개최된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는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팀을 구성하여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구체화하는 해커톤 방식의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로, 데이터 분석의 저변 확대와 창의력 있는 데이터 인재 양성을 위해 학습과 멘토링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역량 개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AI로 만들어가는 미래, 주인공은 바로 우리’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는 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후 4주간의 학습과 멘토링이 지원되는 예선을 거쳐 본선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기간 동안 고등부는 데이터를 정제하고 처리하는 과제를 수행하고, 대학부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설계하여 성능을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 참가자들에게는 온라인 학습 영상, 팀별 멘토 배정 및 예선 기간 동안 3회의 멘토링데이 운영 등이 제공되어 실질적인 데이터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선을 통과한 팀은 본선에서 현장 발표와 질의 응답을 통해 평가 및 시상이 이뤄지며, 실무형 초청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본선에서의 최종 평가를 통해 고등부 4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대학부 9팀(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6팀)으로 총 13팀이 수상하게 된다.

 

 부문별 대상팀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NIA 원장상과 상금이 수여되며, 총 상금은 1,600만원이다.

 

 NIA 박원재 부원장(원장직무대행)은 “학습과 멘토링을 통해 데이터 문제를 직접 해결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 및 인공지능 미래를 만들어나갈 데이터 전문 인력을 양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8월 16일(화)부터 9월 19일(월)까지 2022년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 누리집(http://creator.kbig.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image0154.png

image02 ㅎㅁ.png

전체댓글 0

  • 038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AI로 만들어가는 미래, 주인공은 바로 우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