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서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7,806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4% 증가하였고,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2조 4,186억 원으로 15.8% 증가하였다.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3%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4% 감소,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4.0% 차지하였다.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02.0%), 음·식료품(16.8%), 문화 및 레저서비스(121.6%) 등에서 증가하였고, 전월대비 의복(6.9%), 이쿠폰서비스(18.2%) 등에서 감소하였다.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5.9% 증가, 전문몰 18.9% 증가하였으며, 전월대비 종합몰은 6.0% 감소, 전문몰은 1.8% 증가하였다.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1.7%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 6.7% 증가하였고,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2%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4% 감소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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