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25(목)
 

20220517145050915760.jpg

 세계적으로 산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망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이 본격화된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에서 열린 GMV(Global Mobile Vision) 2022 에서 KOTRA와 국내 데이터 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와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해외 진출이 유망한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업을 발굴하여 수출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진출과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위한 해외 마케팅 사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 의하면 국내의 2021년 데이터 시장 규모는 20조원을 돌파했으며 관련 기업도 8,700여개에 달한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을 통해 선정된 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분야 전문 기업들에게 미국·중국·일본의 KOTRA 해외IT지원센터와 연계한 수출 컨설팅, 해외전시회 참가 및 현지 수주 지원 등 해외 마케팅 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양 기관은 글로벌 데이터 산업 동향조사, 데이터 전문가 양성 교육과 무역 데이터 인증 분야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윤혜정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주춤했던 데이터 기업의 해외진출이 다시 기지개를 켜는 시점에서 KOTRA의 전문 역량과 지원제도를 활용하여 공동 지원에 나서게 됐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우수 데이터 기반 기업들이 세계 시장으로 무대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이들의 해외 진출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유정열 KOTRA사장은 “세계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은 우리 기업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미래 먹거리 산업인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317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KOTRA와 손잡고 해외 데이터·AI 시장 선점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