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9(금)
 

noname01.png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한국전력 등 공공기관과 함께 4월 11일(월)부터 7월 3일(일)까지「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아이디어(BI)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금년 10회째를 맞이하는 본 공모전은 산업통상자원 분야 데이터의 창의적인 활용을 통해 데이터 활용성과를 확산하고 일자리 창출 및 데이터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재까지(‘19년~’21년 최근 3년 기준) 진행된 공모전 수상자(팀) 중 약 25% 이상이 신규 창업에 성공하였으며 투자유치, 특허획득, 벤처기업인증 등 다양한 기업 활동을 통해 혁신 데이터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 자격 제한이 없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기획(공공·전력데이터), 제품 및 서비스 개발(공공·전력데이터), 빅데이터 분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공모전 진행 일정은 7월 3일까지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7.8일), 2차 발표심사(7.22일)를 통해 대상 3점, 최우수상 6점, 우수상 9점, 장려상 1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팀)에 대해서는 산업부 장관상 및 주관․후원기관장 상과 상금(총 111백만원)이 지급된다.


 창업에 필요한 연구비, 마케팅, 사무공간, 데이터, 비즈니스 코칭 등 다양한 지원* 을 받을 수 있고 우수 수상작은「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본선 진출권을 부여하며, 특히, 올해 공모전에서는 전력데이터 부문 수상자에 대해 한국전력 채용 우대의 특전이 부여된다.   * 채용우대(대상 : 서류전형 면제, 최우수상 : 서류 10%가점, ICT 직군에 한정)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아이디어 공모전 누리집(http://www.datacontest.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자의 활용 편의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가이드」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765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업부,「제10회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아이디어 공모전」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