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8(목)
 


5.png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2년 2월 온라인 쇼핑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4,314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3.7% 증가하였고,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 7,921억 원으로 20.4% 증가하였으며,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1% 각각 감소하였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4% 차지하였고,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23.0%), 가전·전자·통신기기(20.0%), 생활용품(17.9%) 등에서 증가,  전월대비 음·식료품(-17.0%), 농축수산물(-34.1%) 등에서 감소하였다.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9.9%, 전문몰 21.5% 각각 증가하였고,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7.3%, 온·오프라인병행몰 2.3% 각각 증가하였다. 

전체댓글 0

  • 569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2월 온라인 쇼핑동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