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9(금)
 

noname01.png

 

 행정안전부는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10월 28일(목)부터 11월 30일(화)까지「2021 공공 마이데이터 국민 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공공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본인 행정정보를 공공·민간의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하는「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추진해 왔다.

 

 공모 부문은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B.I(브랜드 아이덴티티), 홍보콘텐츠(영상, 포스트, 카드뉴스)이며, 공공 마이데이터에 관심 있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응모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socialhug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공 마이데이터에 대한 소개자료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포스트 채널(https://post.naver.com/withni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문별로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수상작 21점이 선정되고 상금(총 2천만원)과 행정안전부 장관상(최우수상 3점) 및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상(우수상 5점)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들을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운영과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우수작은 2022년도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검토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B.I.’ 우수작은 공공 마이데이터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활용되며, '홍보 콘텐츠' 우수작은 대국민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주현 공공데이터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공 마이데이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407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본인 행정정보(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