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9(금)
 

(사진자료)_공공데이터_설명회_포스터.png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주요 기관의 공공데이터 및 국가중점데이터 등을 주제로 8월 24일 관계 기관 합동 「대국민 공공데이터 2차 온라인 설명회(웨비나, Webina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설명회는 지난 8월 10일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6개 기관 참여 1차 설명회에 이은 2차 설명회로 1차 설명회 동영상은 현재까지 2천회 이상의 조회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2차 설명회는 국가 중점 공공데이터 등을 주제로 외교부, 법무부, 인사혁신처, 국립산림과학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자동차연구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광주과학기술원 총 8개 기관이 참여한다.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자동차연구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광주과학기술원은 자율주행 등 신산업 촉진을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 외교부는 해외안전데이터 등 소관 개방 데이터, 국립산림과학원은 미세먼지저감숲데이터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또한 법무부는 법무, 출입국, 교정 등 공공데이터를 인사혁신처는 공무원 인사, 공무원 시험 등 소관 공공데이터를 소개한다.


 아울러 해당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는 4개 활용기업(에어블랙, 법정문서, 더원테크, 모디엠)의 활용 사례도 함께 소개한다.


 NIA 문용식 원장은 “본 설명회는 기관 전문가들이 직접 데이터를 설명하는 자리로 매우 의의가 있다”며 “NIA는 방대한 공공데이터 속에서 이용자들이 필요한 데이터를 쉽게 찾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본 설명회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누구나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설명회 후에도 해당 채널을 통해 녹화 동영상은 계속 시청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유튜브 http://youtube.com/c/koropendata

 

 3차 설명회는 9월 7일(화) 보건복지부,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소방청, 제주도청,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에너지공단 등 7개 기관이 참여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25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율주행 등 국가 중점 공공데이터 이렇게 활용 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