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오는 9월부터 개최되는 “2021년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Data Creator Camp)”를 위해 참가자 신청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본 캠프는 빅데이터 분석에 관심 있는 전국 고교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능정보기술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 빅데이터·AI 지식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되는 본 대회는 빅데이터·AI 전문가인 멘토들과 함께 배우며 실습에 참여하는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방식으로 진행되며, 고교팀과 대학(원)팀으로 나누어 예선(온라인) 및 본선(오프라인)을 운영한다.

 

 9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 예선(총 12회, 1회 6팀)이 진행되며, 각 예선에서 입상한 상위 3팀을 대상으로 판교에 위치한 K-ICT 빅데이터센터에서 본선(총 6회, 1회 6팀)이 개최될 예정이다. 


 예선은 데이터(AI-Hub 및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한 실습 강의,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 실습, 문제 해결을 위한 멘토링 진행, 데이터 모델링 해커톤, 팀별 프로젝트 및 발표평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캠프의 질적 향상을 위해 대회 개최 전 ‘데이터 분석 개론교육’을 선행학습으로 사전 제공하여 데이터 분석 입문자도 쉽게 캠프에 참여하여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본선에서는 상위 3팀을 대상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NIA)상이 수여되며, 캠프 완료 후 대회 수상자들의 참여 소감과 데이터 학습 정보가 담긴 인터뷰를 K-ICT 빅데이터센터 유튜브 등 동영상 채널에 공유할 계획이다.

 

 NIA 문용식 원장은“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로 급변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이에 맞는 인재 양성이 필요한 때”라며,“이번 캠프를 통해 데이터 분석활용 분야의 우수한 차세대 인재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1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 신청 및 상세내용은 K-ICT 빅데이터센터 홈페이지(http://creator.kbi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터)_차세대_데이터_사이언티스트를_찾습니다!.png

전체댓글 0

  • 381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찾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