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9(금)
 
[데이터프레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21일 조경식 2차관 주재로 행전안전부, 전국 17개 시·도 기조실장, 지역별 디지털 뉴딜 유관기관장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2차 디지털-지역균형 뉴딜 연석회의(비대면)’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14 문재인 대통령 주재 ‘제4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통해 ‘한국판 뉴딜 2.0’ 전략이 발표됨에 따라,

중앙·지방 정부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디지털·지역균형 뉴딜 간 연계를 강화하고, ‘디지털 뉴딜 2.0’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금번 회의에서는 디지털 뉴딜 분야를 중심으로 17개 시·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의 추진현황과 애로사항을 공유·점검하고, 그 간의 성과를 지역과 산업 전반으로 더욱 확산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디지털 新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 방안을 심도 깊게 논의하였다.

구체적으로 지역이 보유한 역량과 강점을 토대로 한 ‘지역거점 중심 인공지능 확산 계획(안)’과 함께, 지역의 좋은 SW‧ICT 기업과 일자리가 창출되는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지역 SW·ICT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 방안(안)’이 집중 논의되었다.

또한 지역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에 대한 교육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디지털 분야 정책 컨설팅을 지원하는 방안도 함께 이야기되었다.

특히, ‘지역거점 중심 인공지능 확산 계획(안)’은 지역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향후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 상정하여 최종 확정(7월말 잠정)할 계획이다.

조경식 과기정통부 2차관은 “지난 7.14일 문재인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과기정통부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머물지 않고, 계속 발전하고 진화하는 디지털 뉴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디지털과 지역균형 뉴딜 간 연계를 강화해,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지역경제를 혁신시켜 우리나라가 디지털 선도국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96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앙·지방 정부 협력 강화를 통해 새로운‘디지털 뉴딜 2.0’적극 뒷받침하기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