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19(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는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정보활용 경진대회』와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정보활용 경진대회』는 ‘2021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서비스 발굴 과제(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및 기존 서비스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6월 21일부터 7월 20일까지 공모작을 접수하며, 1차 평가를 거친 10개 팀을 대상으로 공동연수*를 진행해 전문가와 함께 공모작 내용을 보완하고 발전시킬 기회도 제공한다. 최종 발표평가를 통해 창의성 및 활용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제안한 5개 팀(최우수 1, 우수 2, 장려 2)에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과 함께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콘텐츠 공모전』은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활용 방법,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도록 만드는 홍보 콘텐츠 등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와 관련된 것이라면 누리터쪽그림(웹툰), 카드뉴스,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응모 가능하다.


 7월 27일까지 접수된 공모작을 대상으로 1차 내부평가 이후 전문가 평가와 국민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총 5개 팀(최우수 1, 우수 2, 장려 2)에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과 함께 총 250만 원의 상금을 수여된다.


  ‘정보활용 경진대회’와 ‘콘텐츠 공모전’은 국가과학기술 지식정보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nt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이석래 성과평가정책국장은 “이번 경진대회와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가 보유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에 관심을 갖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의견들은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03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정보활용 경진대회 및 콘텐츠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