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스타트업과 함께 만드는 음악공연
사회적 가치 확산 위한 힐링 음악 공연, 14일 서울 CKL스테이지서 무료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2024 위드 스테이지 앤드 CKL(2024 WITH STAGE & CKL)’을 오는 14일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개최한다.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위드 스테이지 앤드는 국내 ESG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콘진원의 대중문화예술 전용 공연장 ‘CKL스테이지’가 제작 및 기획하는 음악공연이다. 올해는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중 콘텐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해 공연, 전시, 현장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Let’s Sweat with Music - 몸과 마음의 힐링 운동장’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뮤지션 3팀이 무대에 올라 일상에 지친 관객들을 위로한다.
독보적인 음색으로 듣는 이들의 영혼을 위로하는 ▲보컬리스트 하동균, 청량한 음색으로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든 세대에서 사랑받는 ▲실력파 뮤지션 경서, 국가무형문화재 ‘소리꾼 김율희’와 국내 최고의 ‘베이시스트 서영도’가 함께 하는 크로스오버 프로젝트 ▲오티움이 무대를 장식한다.
이번 공연은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중 콘텐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 7개사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각 기업이 가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연 티켓부터 무대연출, 음악, 부대행사를 구성해, 콘텐츠 스타트업과 공연산업 간 협력 가능성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네모즈랩(대표 전수진)은 이번 공연의 티켓을 NFC 칩이 내장된 티켓으로 제작해 공연 후에도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소울엑스(대표 황영택)는 확장현실(XR) 무대 배경 제작을 통해 공연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칠로엔(대표 조성인)은 CKL스테이지 맞춤형 음악을 선보이며, ▲코믹시티(대표 이유진)는 인기 애니메이션 <주디세이 퀴즈쇼> 캐릭터를 활용한 공연장 안내 영상을 제작해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들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에버트레저(대표 조영린)의 디지털 미디어아트 전시와 ▲라텔즈컴퍼니(대표 이온)의 스포츠 체험 팝업, ▲망고플레이(대표 엄제일)의 헬시플레저 플랫폼 ‘크링키’의 건강 챌린지 팝업존을 운영하며 행사를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CKL스테이지는 지난 2015년 개관 이후 대중음악부터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기획해 왔으며, 현재까지 250여 회 공연을 통해 80만여 명의 관객이 방문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대중문화예술 공연장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콘진원 유현석 원장직무대행은 “모두가 함께 즐기는 공연 문화를 알리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특히 올해는 유망 K-콘텐츠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에게는 성장의 기회를, 관객에게는 스타트업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위드 스테이지 앤드는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KL기업지원센터 누리집(www.ckl.or.kr)과 CKL스테이지 공식 인스타그램(@ckl__stage)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