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7-18(목)
 

[한국관광공사]_(왼쪽)_국제학생증협회_한국지부_김두순_대.jpg

(왼쪽) 국제학생증협회 한국지부 김두순 대표이사 (오른쪽)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국제학생증협회 한국지부(ISIC Korea, 이하 협회)와 9일 서울 중구 공사 서울센터에서 한국 교육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제학생증협회는 1953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여행 시 활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23년 기준 전 세계 98개국 264만여명의 학생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7월 중순부터 연말까지 미국, 독일, 영국, 호주 등 구미대양주 학생 대상 한국 교육여행 특별 캠페인을 진행한다. 각국 협회 홈페이지에 한국관광 특집 페이지를 개설해 방한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방한 시 국제학생증 겸용 한정판 선불 교통카드도 증정한다.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2023 외래관광객조사에 따르면 교육 목적의 방한 관광객 체재 기간이 20.1일로 가장 길어 학생층을 타깃으로 하는 교육여행 유치사업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국제학생증협회 한국지부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구미대양주 국가뿐 아니라 일본, 중국까지 확대해 교육여행 목적지로 한국의 매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는 지난 4월25일 교육여행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선호하는 유형별 특화 콘텐츠 33건을 발굴·개발하고 시장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유치 마케팅을 시행하는 등 교육 목적 여행객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39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학생 대상 교육여행 특별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