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7-18(목)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안전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도전! 어린이 안전골든벨’(이하 안전골든벨)을 개최한다. 안전골든벨은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작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 수칙을 문제로 푸는 퀴즈대회이다. 올해는 안전의 습관화가 중요한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7월 8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참가자(300명)를 모집한다.


 참가자 300명을 대상으로 8월 12일(월) 온라인으로 예선전이 진행되며 10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아울러, 오는 9월 11일(수)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본선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이 생활안전, 교통안전 등 다양한 안전 분야의 문제를 풀어 결선 진출자(11명)가 되기 위해 퀴즈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화면 캡처 2024-07-08 102422.png

 결선 진출자 중 최후의 1인 문제를 맞히는 학생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상금 100만원), 후원기관*의 대표 문제를 맞힌 10명의 학생에게는 기관장상(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 도로교통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동서발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화재보험협회


 안전골든벨 외에도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안전 뮤지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번호 추첨, 현장 인터뷰 등을 통해 이벤트 문제를 맞힌 이들에게는 후원기관*에서 제공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농협목우촌, 대한송유관공사, 아모레퍼시픽, 애경, LG생활건강


 안전골든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 참가신청 방법 등은 행정안전부 누리집(www.mo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민안전교육플랫폼(kasem.safekorea.go.kr)에서 안전교육 자료와 국민행동요령 등 예상 문제를 학습할 수 있다.


 이상민 장관은 “어릴 때부터 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며 체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안전골든벨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mage01ddd.png

전체댓글 0

  • 970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전! 어린이 안전골든벨’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