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7-18(목)
 

 통계청은 6월 18일(화)부터 7월 23일(화)까지 전국의 약 38만개 사업체(기업체)를 대상으로 「2024년 경제통계 통합조사」를 실시한다.


 경제통계 통합조사는 제조업, 서비스업 등 우리나라 산업과 경제의 구조변화와 경영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는 조사로, 5종의 경제통계조사*를 사업체의 응답부담 경감을 위해 동시에 진행한다.


 * 광업·제조업조사, 서비스업조사, 운수업조사, 프랜차이즈조사, 기업활동조사


 이번 조사 대상 사업체는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대면 조사는 물론, 응답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비대면 조사** 중에서 선호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 인터넷, 이메일, 팩스, 전화 등


 조사 결과는 우리나라 각 산업 분야의 정책 수립・평가, 기업과 국민의 각종 의사결정 및 학계의 다양한 연구활동에 필요한 기초통계로 활용되며, 금년 12월에 잠정 결과가 공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형일 통계청장은 일일 조사원으로 지난 13일 대전 소제동 문화거리에 위치한 복고(레트로) 감성의 음료소매점인 소제점방을 방문하여 면접조사를 실시하고 상권 현황 및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급변하는 경제·사회구조 변화에 맞게 정부가 각종 정책을 올바르게 수립하고 평가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통계가 필수적이다”고 강조하면서, “올해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mage05.png

 

image06.png

전체댓글 0

  • 191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년 경제통계 통합조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