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6-21(금)
 

 지천명을 위한 과학 프로그램이 찾아온다. 


 서울시립과학관(관장 유만선)은 만 50세 이상의 장·노년층을 위한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쉬흔(쉰)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내 과학관 중, 장·노년층을 위한 특화된 과학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것은 서울시립과학관이 처음이다. 


 ▲ 일상 속에서 경험했던 사소한 현상들을 전시물로 알아보는 전시해설, ▲ 신기한 과학 현상을 체험해보는 사이언스 쇼, ▲ 태양계와 우주, 바닷속 산호와 오로라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관람하며 해설을 들을 수 있는 과학 영상관람으로 구성되며 전문 과학 해설사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관 시설에 대한 물리적 접근성을 넘어 전시, 프로그램 등에 접근성이 낮은 시민들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과학관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다. 


 참가는 만 50세 이상 10명~25명으로 구성된 단체면 가능하다. 프로그램 신청은 메일 및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금요일 오전, 또는 매주 마지막 수요일(문화의 날) 10시에 1시간 30분씩 운영한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과학관 프로그램 담당자(pes8132@citizen.seoul.kr, ☎02-970-4528)에게 문의하면 된다. 


 유만선 서울시립과학관장은 “이번 쉬흔 과학프로그램은 축적된 경험과 삶의 지혜를 통해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현상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다양한 시민을 위한 눈높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시민들이 과학을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image01da.png

전체댓글 0

  • 180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립과학관, 지천명만 즐길 수 있는‘쉬흔(쉰) 과학 프로그램’선보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