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3-12-01(금)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는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컴포즈커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발표했다. 

이는 2023년 6월 7일부터 2023년 7월 7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4,205,7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07,864개와 비교해보면 71.5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1212.PNG

 

2023년 7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이디야, 더벤티, 하삼동커피, 매머드커피, 할리스, 폴바셋, 커피빈, 파스쿠찌, 드롭탑, 셀렉토커피, 만랩커피, 달콤커피, 커피스미스, 커피나무,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감성커피, 탐앤탐스, 더카페, 커피베이, 전광수커피, 커피마마, 커피에반하다, 커피명가, 빈스빈스, 카페보니또, 더착한커피, 그라찌에, 토프레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4,093 미디어지수 523,097 소통지수 1,425,497 커뮤니티지수 1,071,731 사회공헌지수 79,4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3,85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81,934와 비교해보면 27.75% 상승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2,561 미디어지수 274,525 소통지수 826,729 커뮤니티지수 590,825 사회공헌지수 48,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2,67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15,762와 비교해보면 48.38% 상승했다.


3위,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906 미디어지수 125,256 소통지수 629,545 커뮤니티지수 610,550 사회공헌지수 17,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9,71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12,395와 비교해보면 89.62% 상승했다.


4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67,511 미디어지수 196,064 소통지수 258,603 커뮤니티지수 418,236 사회공헌지수 20,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1,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32,938과 비교해보면 51.15% 상승했다.


5위,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475,366 미디어지수 323,829 소통지수 336,974 커뮤니티지수 327,706 사회공헌지수 19,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3,70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68,723과 비교해보면 70.79% 상승했다.


123123.PNG

  * 자료 출처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6월 7일부터 2023년 7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전체댓글 0

  • 687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